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1차 완료 후기

by WebHack 2021. 9. 26.


제균치료 1차 약 모두 먹고
(가격이 사악(73,000원)해서
1일도 빠진적 없이 진짜 잘 챙겨 먹었습니다)
4주 후 인 9월 16일에 병원 갔다 왔습니다.
뭐 1차 제균약은 2주동안 먹었는데 그냥 조금 쓴맛이 올라오는거 빼고 다 좋았습니다.
소화도 잘되고 입냄새도 없어지고 좋았습니다 ㅎㅎ
하지만.. 9월 16일에 병원에서 호흡으로 헬리코박터 체크를 했는데.. 망할..
1차 제균치료가 실패 했습니다.

그럼 2차를 제균치료를 바로 해야 하는데
이전 내용을 보시면 저는 아시다 싶이
이번에도 위내시경을 했는데 이번에는 지금까지 위내시경 했을 때와는 다르게
색이 빨강이 아니고 선분홍색으로 아주아주 좋아 졌습니다. ^^
그런데 역시나 조직검사를 했는데 조직 검사 결과가 9월 29일에 예약이 되어 있어서
조직 검사 결과 정상이면 2차 제균치료를 하게 될꺼 같습니다.

참고로 제 장모님도 이번에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1차 약은 7일만 드신다고 하셨는데
부작용이.. 저는 조금 쓴맛이 올라왔지만 장모님은 엄청 쓴맛이 계속 난다고 엄청 힘들어 하셨습니다.
저는 흡연을 하는 사람인데 그래서 쓴맛에 익숙하나 싶기도 하고 ^^;
1차 치료도 7일만 하는것도 있나 봅니다. 좀 이상함.
이래서 역시 큰병원으로 다녀야 하는거 같습니다. 동네 병원은 패스..
최소한 2차 병원으로 추천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2차 완료(제균 성공)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2차 완료(제균 성공)

9월 29일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2차 시작 이번약은 2주 동안 하루에 4번을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2차 치료는 95% 확률로 성공 한다고 합니다) 나이 많으신 어른들은 2차는 거의 포기 한다고 하시네

ya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