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저가 구매(쇼핑)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 환불 관련(타 쇼핑몰들 긴장해라)

by WebHack 2023. 4. 5.

 

어쩌다 보니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한지도 오래 되었고 금액도 꽤 많이 샀나봐요 ^^;

예전에 알리익스프레스는 쓰레기 제품도 오고 박스 엉망이고 진짜 복불복이 많아서

10달러 이상 제품들은 안 샀었는데요.

어느날부터 [무료 반품] 제품을 사봤는데 진짜 아무 이유 없어도 반품 해주더군요.

물론 저는 그때 당시 물건은 조금 이상해서 반품 했어요

그래서 왠만하면 [무료 반품] 제품을 사게 되요

(이런 판매자는 신용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진짜 아무이유 없이 반품 됩니다)

이런 쇼핑몰은 없을꺼 같음.. 알리만이 유일한거 같습니다.

 

오늘 글을 쓴 이유는 이번에 이벤트때 이것저것 자잘한 물건들을 샀는데

22달러 쓰레기통을 15달러에 할인되서 구매 했는데

배송된 제품의 뚜껑에 어딘가가 뭔가 부러진거 같이 무슨 소리가 나서 미친척 하고 

판매자가 내려 달라고 하면 네고 해줄 목적으로 10달러 환불 요청을 했습니다.

(물론 쓰레기통 역할은 합니다. 동영상 촬영해서 분쟁에 올렸고요)

결과는?

3월 31일에 제가 분쟁 신청 했는데

4월 03일까지 판매자 답변 없음.

4월 03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재함

환불 10달러로 합의 되었다고 분쟁 종료 됨

미친거죠.. 저는 그냥 찔러 본건데 진짜로 10달러 환불 되었습니다.

 

보통 물건이 이상하면 반품 후 환불을 했었는데요.

솔직히 알리익스프레스 반품하는거 솔직히 쉽지 않아요.

반품 신청 후 반품 물건 픽업 주소 등록을 카톡으로 오는데 이거 놓치면 답없음..

(좀 자동화 좀 하지.. 반품 할때마다 계속 입력 해야함)

그래서 제 의견은 우선 환불 신청 하시고요 판매자가 반품까지 원하면

그때 반품 하시면 됩니다!!

 

2018년 부터 이용 했었는데 반품 및 환불은 20번 했었네요.

보통 물건이 안 오는경우(주로 배터리 들..)가 대 부분이고

물건이 여러개 샀는데 몇개가 누락 되는경우가 그 다음이고

솔직히 물건이 불량인 경우는 3회 였네요..

(불량이 거의 없네요 ^^;)

타 쇼핑몰들 긴장해야함.. 가격도 물건도 알리 이기기도 힘든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