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7 주요사항 (전 모델 공통사항)
- V6 3700cc / 333마력, 37토크 / 0-100km/h : 6.3초
- 7단 자동변속기 (정차시 기어 자동 중립기능)
- Sports/Auto/Snow/Eco 모드 선택가능 (핸들링감도 & 흡기밸브컨트롤 & 변속타이밍 조절)
- 연비 : 약 9.5 km/l (북미버젼기준)
- 18인치 / 245/50R
- 공기저항계수 0.27 Cd
- 휠베이스 2900mm
- Pre Crash Seat Belt System - (위험감지 프리크래쉬 시트벨트 시스템)
- 통풍시트 (Cooling + Heating)
- 듀얼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 전,후방 센서 + 후방카메라 기본 장착 (전 모델 기본 장착)
- BOSE Premium Audio System + Audio Pilot 2 System (속도감응형 외부소음 차단기술)
- ANC (Active Noise Control) => (경쾌한 실내 엔진사운드 제공)
- Cruse Control System (크루즈 컨트롤 - 시속 50km 이상 작동)
- DVD플레이어
- 블루투스 핸즈프리 ( Bluetooth® Hands-free Phone System )
-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 (AFS)
-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 국내형 네비게이션 (전 모델 기본 장작)
- 차세대 인텔리전트 키 (오디오볼륨 + 에어컨온도&풍량 + 시트포지션[휠&시트] 메모리기능)
M37 Premium 옵션 (Standard 사양 + )
- 리어시트 패키지 (Rear Seat Package) <= M37 프리미엄에만 적용됩니다.(M56 적용X)
- 파워시트 + 히팅시트 + 오디오 컨트롤러 + 에어컨 컨트롤러 + 전동식 리어 썬블라인드
M56 Sports (M37 Standard 사양 + )
- V8 5600cc / 415마력 / 57토크 / 0-100km/h : 4.7초
- 연비 : 약 8.2 km/l (북미버젼기준)
20인치 알루미늄 휠 / 245/40R + 고성능 브레이크 (4p / 2p)
마그네슘 패들쉬프터 + 알루미늄 페달
- 4 Wheel Active Steer (4륜 조향 시스템)
- BOSE 5.1 Channel Premium Audio System (스피커 16개)
- 9.3GB 하드드라이브 뮤직박스
- 차선이탈경보 & 차선복귀 기능 : LDP (Lane Departure Prevention)
- 차간거리 경고 & 자동 브레이크 기능 : DCA (Distant Control Assistant)
-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 ICC (모든 속도영역에서 작동, 가속 & 재가속 가능)
-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고밀도 음이온 발생) =>(M56에만 해당으로 수정합니다)
- 그레이프 폴리페놀필터 (공기청정기 /매연99.9% 정화) =>(M56에만 해당으로 수정합니다)
m37과 비교
제네 타다 M37로 넘어온 사람입니다. 차 고르면서 시승해 봤던차들에 대한 정보 공유차 글 올려드려요.
개인적인 평가이니 참고하세요. 이딜러 저딜러 돌아다니면서 의외로 많이 시승을 했습니다.
1. 제네 3.3 약 5,000만원 (타던거)
2. 528 6790만원 (마지막까지 고민했던거라 여러번 시승)
3. E200CGI 6550만원 (프로모션중으로 공식적으로 몇백빠짐)
4. M37 6290만원 (지금 타는거)
가속력
M37, 528, 제네, E200 CIGI
저속구간 가속감
528, M37, 제네, E200 CGI (체감 가속을 말합니다. 기록이나 마력이나 528이 더 낮지만 체감으로 느끼는 가속감은 528이 우세)
고속구간 가속감
M37, 528, 제네, E200 CGI
변속기
528, M37, 제네, E200 (ZF사용하는 528의 응답성은 가히 최고입니다.)
승차감
E200, M37, 528, 제네 (직진할때의 승차감입니다.)
코너링
528=M37, E200, 제네 (모두 순정타야)
큽차선 변경시 느낌
528, M37, E200, 제네
옵션
M37, 528, 제네, E200
전체적인 공간
제네, M37, 528, E200
정숙도
그놈이 그놈 (단, 제네시스 하부소음, 잡소리로 제네만 최하위를 줄수 있겠네요)
결론. BMW의 쫀득쫀득한 맛은 M37이 못따라갑니다. 하지만 528과의 마력수가 워낙 차이가 많이나 고속주행시
넘치는 파워로 부드럽게 뻗어나가는 느낌의 M37은 528에선 느낄수가 없습니다. 벤츠의 승차감은 정말 정평이 나있
고 E200CGI의 빈약한 엔진으로도 그 승차감은 여전했습니다. 하지만 좀 밟으면 울컥거리고 국산3000CC이상급
타던 사람이 좀 밟아보면 바로 '내가 이걸 구지 사야하나' 하는 느낌마저 들죠. 나이먹어 이제 밟을일 없다면
E200CGI도 좋은 선택일듯해요. M37은 523가격으로 535성능을 체험할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미국에서의 기본가격은 M37이 528보다도 비쌉니다. E300,E200은 파워부족으로 아예 언급조차 안하겠습니다.
(미국에서는 최하위 트림이 E350)
제네시스는 미국차2대, 국산차 8대를 소유해본 사람으로서 최고의 엔진,변속기 였습니다. 2년 내내 쳐밟고 다녔지만
엔진이 트러블 일으킨적도 진동이 올라온적도,.. 변속충격이 온적도 없었습니다. 230밟으면서 타이어 타는 냄새에
부들부들 떨었지만 정말 한국엔진과 일본변속기의 조합은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그러나 강성이 매우 좋지
못하고 스펜션이 두마리토끼를 잡으려도 두마리 다 놓친꼴이라서 엔진,변속기에 비해 만족을 못줘서 정이 안가는 차가 되버
렸습니다. 에어서스는 모르겠지만 에어서스 단다고 차체강성은 변하는게 아니죠. 여하튼 제네시스의 엔진,변속기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내구성또한 상당할것같습니다. 엔진오일 갈아준거 말고는 한게 없었습니다. 그러나.. 쳐밟고 다니니
브레이크 변형오고, 데후기름새고.. 엉뚱한곳에서 트러블이 나오더군요. 하지만 엔진과 변속기는 문제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제네를 사시려거든 가급적 싸게 사라는거,.. 5000이상 주지 말라는거. 4000만원대에서 사시라고 권하고 싶고요.
523,E200을 사시려거든 M37프리미엄을 사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6천초반대)
528,E300을 사시려거든 528이나 M37(익스클루시브)를 사시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6천후반대)
제가 살땐 익스클루시브가 없었어서 못샀습니다. 지금 다시 산다면 M37 익스클루시브를 샀을듯합니다. (6950만원)
아참 M37S 가 나온다면 528과의 비교가 재미있을듯합니다. 20인치휠에 대구경 브레이크..그리고 스포츠서스펜션이니깐요
BMW보다 다소 떨어지는 고속핸들링이 어떨지....궁금합니다. 현재 M37 순정타이어는 미쉐린 4계절용으로
'아직도 그대로네' 타이어입니다. 접지력이 좋지못해서 급가속시 휠스핀이 매우 쉽게 일어납니다. 코너에서 무서워서
악셀못밟습니다. 드리프트될까봐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도움되셨다면 추천좀)
사진 정보 많은 사이트
http://blog.naver.com/wooca92?Redirect=Log&logNo=140114596266
http://blog.naver.com/dongsuyeom?Redirect=Log&logNo=100139498263
http://economy.donga.com/Car/board/board.php?bbs=car_gal_ketosi&no=15&s_work=view